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Step.01 - 메인 화면 구성C언어 콘솔게임/C언어 - 오리엔트 특급 열차 살인사건 2020. 6. 25. 17:38
일단 임시 타이틀이다. 추후 수정할 예정이다. int menuDraw() //메인화면에서의 메뉴를 구현
{
int x = 56; //메뉴 위치
int y = 32;
gotoxy(x - 2, y); //x - 2를 한 이유는 >때문이다.
printf("> 편지를 읽는다");
gotoxy(x, y + 1); //게임 시작의 밑(y=33)
printf("편지의 설명을 읽는다");
gotoxy(x, y + 2);
printf("편지를 버린다");
while (1)
{
int key = keyControl();
switch (key)
{
case UP:
if (y > 32) //↑를 눌렀는데, 메뉴의 시작이 32므로 이보다 작으면 실행
{
gotoxy(x - 2, y); //현재 위치
printf(" ");
gotoxy(x - 2, --y); //>가 이동될 위치
printf(">");
}
break;
case DOWN:
if (y < 34)
{
gotoxy(x - 2, y);
printf(" ");
gotoxy(x - 2, ++y);
printf(">");
}
break;
case SELECT:
return y - 32; //선택한 메뉴의 위치에서 초기 위치(32)를 빼야 올바른 결괏값
}
}
}
게임 시작, 게임 정보, 게임 종료를 구현한다.
타이틀 그래픽, 게임시작, 게임정보, 게임종료가 구현되어 있다. 전체적으로 수정할 것이다.
대략적인 틀만 만들어놓고 다듬는 것은 중~후반에 할 예정이다.
해당 코드들과 기능은 나중에 다루겠다. (기말 기간인지라..)
필자는 https://geundung.dev/15?category=699626의 글을 보고 배웠다.