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다양한 장르(IT, 음악, 음식, 문화 등)를 다루는 블로그 입니다. 주가 되는 것은 IT-게임입니다.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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  • Step.01 - 메인 화면 구성
    C언어 콘솔게임/C언어 - 오리엔트 특급 열차 살인사건 2020. 6. 25. 17:38

    일단 임시 타이틀이다. 추후 수정할 예정이다.

     

     

    int menuDraw()      //메인화면에서의 메뉴를 구현

    {

        int x = 56;         //메뉴 위치

        int y = 32;

     

        gotoxy(x - 2, y);       //x - 2를 한 이유는 >때문이다.

        printf("> 편지를 읽는다");

        gotoxy(x, y + 1);       //게임 시작의 밑(y=33)

        printf("편지의 설명을 읽는다");

        gotoxy(x, y + 2);

        printf("편지를 버린다");

     

        while (1)

        {

            int key = keyControl();

     

            switch (key)

            {

            case UP:

                if (y > 32//↑를 눌렀는데, 메뉴의 시작이 32므로 이보다 작으면 실행

                {

    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gotoxy(x - 2, y);   //현재 위치

    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printf(" ");

    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gotoxy(x - 2--y); //>가 이동될 위치

    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printf(">");

                }

                break;

            case DOWN:

                if (y < 34)

                {

    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gotoxy(x - 2, y);

    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printf(" ");

    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gotoxy(x - 2++y);

    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printf(">");

                }

                break;

            case SELECT:

                return y - 32;  //선택한 메뉴의 위치에서 초기 위치(32)를 빼야 올바른 결괏값

            }

        }

    }

    Colored by Color Scripter

     

    게임 시작, 게임 정보, 게임 종료를 구현한다.

     

     

     

    타이틀 그래픽, 게임시작, 게임정보, 게임종료가 구현되어 있다.

    전체적으로 수정할 것이다.

    대략적인 틀만 만들어놓고 다듬는 것은 중~후반에 할 예정이다.

     

    해당 코드들과 기능은 나중에 다루겠다. (기말 기간인지라..)

    필자는 https://geundung.dev/15?category=699626의 글을 보고 배웠다.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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